포인터
2017. 2. 18. 21:36ㆍProgramming/C
포인터란:
변수를 저장하는 메모리의 주소값
1) 주소연산자(&):
포인터를 구해준다.
2) 참조연산자(*):
포인터가 가리키는 기억공간 사용한다.
주소 연산자
1 2 3 4 5 | int in; printf("in의 포인터: %u",&in); //출력 결과 //in의 포인터: 1245048 | cs |
참조 연산자
1 2 3 4 5 6 | int in; *&in = 100; printf("변수 in에 저장된 값: %d", in); //출력 결과 //변수 in에 저장된 값: 100 | cs |
**값 대입하기**
1 2 3 | int a=10, b=20; b = *&a; //혹은 *&b = *&a //두 가지 방법 모두 가능 | cs |
**주소값을 저장하려면**
1 2 3 4 | int a; int *ap; //ap는 int형 변수의 시작주소값만 저장할 있다는 뜻 ap = &a; //주소값 저장됨 *ap = 10; //ap가 가리키는 기억공간에 10을 저장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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