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ay 14(8/18) Final, Enum
2016. 8. 23. 15:31ㆍProgramming/Java
**오늘 배운 내용**
1. Final 상수화
2. Enum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| class FRUIT2{ public static final FRUIT2 APPLE = new FRUIT2("사과"); //자기 자신의 객체를 생성해 저장한다. public static final FRUIT2 PEACH = new FRUIT2("복숭아"); public static final FRUIT2 BANANA = new FRUIT2("바나나"); String msg; private FRUIT2(String msg){ this.msg = msg; } }//class end class COMPANY2{ public static final COMPANY2 GOOGLE = new COMPANY2("구글"); public static final COMPANY2 APPLE = new COMPANY2("애플"); public static final COMPANY2 ORACLE = new COMPANY2("오라클"); String msg; private COMPANY2(String msg){ this.msg = msg; } } public class L02FinalEx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switch 문은 사용 불가능 FRUIT2 key = FRUIT2.APPLE; if(key.equals(FRUIT2.APPLE)){ System.out.println(FRUIT2.APPLE.msg+"입니다."); }else if(key.equals(FRUIT2.PEACH)){ System.out.println(FRUIT2.PEACH.msg+"입니다."); }else if(key.equals(FRUIT2.BANANA)){ System.out.println(FRUIT2.BANANA.msg+"입니다."); //오른쪽 객체를 왼쪽 데이터 타입과 맞춰줌 } } } | cs |
enum Grade {A, B, C, D, F}:
"이 넘들만 써라"
변수로 A~F 중 하나만 사용 가능케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| enum STATE{ NORMAL("시작"), LOADING("대기"), ERROR("정지"); String msg; private STATE(String msg){ this.msg = msg; } }//enum end public class L03Enum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TATE key = STATE.NORMAL; switch(key){ //key로 문자열도 가능 case NORMAL: System.out.println("시스템을 "+STATE.NORMAL.msg+"합니다."); break; } } } | cs |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y 16(8/22) ArrayList, HashMap, HashSet (0) | 2016.08.23 |
---|---|
Day 15(8/19) Generic (0) | 2016.08.23 |
Day 13(8/17) public, private (0) | 2016.08.23 |
Day 12(8/16) Equals (0) | 2016.08.23 |
Day 11(8/15) Object, hashCode (0) | 2016.08.23 |